나의 이야기

오병윤 "문창극 발언, 친일파.부역자들 얘기와 다를 바 없어"

몽유도원 2014. 6. 18. 15:25


오병윤 "문창극 발언, 친일파.부역자들 얘기와 다를 바 없어"

이광길 기자  |  gklee68@tongilnews.com

승인 2014.06.18  11:25:48


통합진보당 오병윤 원내대표가 18일, 국회 본회의에서 비교섭단체 대표발언을 통해 '친일 반민족 망언'으로 물의를 빚은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 사퇴를 촉구했다.


오 원내대표는 문창극 총리 후보자가 과거 강연과 칼럼을 통해 "우리민족을 비하하고, 일제의 침략을 미화하고, 동족상잔의 비극을 하나님의 뜻으로 돌리고, 위안부할머니들에게까지 사과마저도 받을 필요가 없다는 주장을 펼쳤다"며 "일제시절 친일파와 부역자들이 하던 이야기와 다를 바 없다고 너도나도 입을 모으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친일파들이 나라를 팔아먹고 호의호식하며 살아갈 때 대다수 우리 민중들은 일제의 억압에 고통 받고 숨죽이며 살아야했다. 수많은 우리 선열들이 나라를 되찾기 위해 목숨을 바쳐야했다. 이런 사람을 총리후보자로 임명하는 것 자체가 수치"라며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병기 국정원장 후보자에 대해서도 "1997년 북풍공작을 일으켜 대선에 개입했던 안기부의 2차장"으로 "2002년도 차떼기로 뇌물을 전달한 배달책이었던 인물"이라며 "이런 인물이 국가정보원의 수장이 되면 국정원의 정치적 중립과 개혁은 기대할 수 없다"고 잘라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정부의 '6월말 쌀 관세화 입장 보고' 방침에 강하게 우려했다. "6월이라는 시한을 정해놓고 관세화를 성급하게 결정할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쌀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관심국들과의 사전 협의, 농민과의 협의, 국회 사전동의를 마친 후 결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어 박근혜 정부가 '통일대박론'을 설파하면서도 남북관계 개선 노력은 하지 않고 있다며 "남북관계개선의 걸림돌인 5.24조치를 해제하고 금강산 관광 재개 및 민간차원의 남북교역과 접촉을 전면 허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전 정부가 정상회담을 통해 약속한 6.15와 10.4선언으로 돌아가야 한다. 공동선언에 대한 확고한 이행의지를 밝힌다면 남북관계는 획기적으로 전진을 이룰 수 있다"며 "이것은 대통령만이 해결할 수 있다. 남북간의 정상이 직접 만나 약속하는 것이 지름길"이라며 박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다.


오 원내대표 발언에 이어 여야 의원들이 국무위원들을 상대로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에 나섰다. 


한편, 청와대는 '행정적 이유'를 들어 17일 예정했던 '문창극 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 및 인사청문요청서' 국회 제출을 연기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금태섭 대변인은 18일 오전 현안브리핑에서 "그저께 제출한다던 (문 후보자) 임명동의안과 인사청문회 요청서는 어제로 미뤄졌다가 다시 또 미뤄졌다"며 "현재 청와대의 태도로는 문창극 후보자를 총리로 임명하고 싶다는 것인지 아닌지조차 알 수 없다"고 꼬집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