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지금까지 의혹과 문제점만으로도 안대희 후보자 자진사퇴 이외의 다른 길 없어

몽유도원 2014. 5. 28. 15:30



유은혜 원내대변인, 오전 현안 브리핑


일시 : 2014년 5월 28일 오전 10시 50분

장소 : 국회 정론관


■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위원 인선


새정치민주연합의 안대희 국무총리후보자 인사청문위원의 인선이 있었다. 이종걸 의원을 위원장으로 해서 김재윤 간사, 위원에는 김기식, 박범계, 배재정, 서영교 의원 여섯 분이 인사청문위원으로 인선되었다.


오늘 오전 여섯 분의 위원과 원내대표, 수석부대표의 회의가 있었다. 회의 모두발언에서 많은 의혹에 대한 말씀들이 있었다. 안대희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과 문제점이 고구마줄기처럼 나오고 있다. 청렴과 강직이라는 그동안의 이미지는 잘 연출된 이미지에 불과했다는 생각이다.


지금까지 제기된 의혹과 문제점만으로도 이제 안대희 후보자는 자진사퇴 이외의 다른 길은 없어 보인다.


철저한 인사검증을 위해서 앞서 말씀드린 여섯 분의 인사청문위원을 중심으로 사전검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 드린다.



2014년 5월 28일

새정치민주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