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박원순측 "정몽준 허위사실 발언 정식 사과하라"

몽유도원 2014. 5. 13. 14:57



박원순측 "정몽준 허위사실 발언 정식 사과하라"

최종수정 2014.05.13 11:09기사입력 2014.05.13 11:09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 선거 캠프 대변인직을 맡을 예정인 진성준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13일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에게 정식 사과를 요구했다.


이날 오전 정 후보가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박 시장의 언론 담당 비서관이 100명이나 된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허위사실"이라며 사과를 요구한 것이다.


진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정 후보의 발언은) 한마디로 전혀 근거가 없는 허무맹랑한 주장"이라며 "즉각 발언의 경유에 대해 해명하고 정식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진 의원은 이어 "허위사실 유포에 상응하는 적절한 조치가 정 후보 측으로부터 없을 경우 부득불 법적 대응을 검토하지 않을 수 없다는 점 분명하게 경고한다"고 전했다.


그는 또 "박 시장은 세월호 사건으로 온 국민이 슬픔에 잠겨 있는 만큼 작고 조용한 선거를 치르자고 제안했다"며 "유세차 없애고 선거 조직과 비용도 확 줄이자고 하면서 특히 흑색선전과 비방 같은 네거티브 선거를 하지 말자고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정 후보는 새누리당 후보 확정 후 처음 가진 라디오 인터뷰에서, 더구나 이런 박 시장의 제안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서 전혀 근거 없는 허위사실로 답변했다"고 비난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