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6.4 전국지방선거 관련 최고위원회의 결과

몽유도원 2014. 4. 10. 08:59



■ 최고위원회의 결과



오늘 최고위원회의 결과, 광역단체장 후보 중 단수후보로 확정된 분들을 말씀드리겠다. 대구광역시 김부겸 전 최고위원, 울산광역시 이상범 전 울산광역시 북구청장,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전 국토교통부 차관이다.



광역단체장 후보 경선 후보자와 경선 방법을 말씀드리겠다. 경상남도 선거구 후보로 김경수 노무현재단 봉하사업본부장, 정영훈 전 현대아산기획실 변호사 이렇게 두 분이 권리당원 선거인단 투표 50%, 국민여론조사 50%로 경선을 하기로 했다.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양승조 최고위원으로, 부위원장은 김영주, 유승희, 김지희 위원이다.



분과위원회를 구성했는데, 구성 현황을 말씀드리겠다. 총괄운영분과와 현장·투표분과 위원장에 진선미, 윤재원, 선거인단분과 위원장에 박재홍, 여론조사분과 위원장에 윤흥열, 위원에 유승희, 천근아, 토론회분과 위원장에 정호준, 위원에 우석훈, 김지희, 공명선거분과 위원장에 김태일, 위원에 조광희 위원이다.



경선과 관련하여 착신전환 금지 원칙에 대해 여러분께 알려드렸는데, 다시 한번 선관위 차원에서 각 후보들에게 이 부분에 대해 명확하게 공지하고, 만일 착신전환 금지 조치를 위반할 경우 후보 박탈을 비롯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공지하도록 했다.




2014년 4월 9일
새정치민주연합 박광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