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스크랩] Re: 이단이란 무엇입니까?

몽유도원 2008. 9. 1. 15:01
  • 이단이란 무엇입니까?
  • 이단’(異:다를 이 端:바를 단) 이라고 말합니다. 신학은 그리스도의 관점으로 시작하여 인생의 관점으로 결론을 낸 결과이므로 말 그대로 시작과 끝이 다른 ‘이단’ 적인 학문인 것입니다 * 누가복음 이에 저희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 성경은 성령께서 마음을 열어 주셔야만 깨달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생의 관점으로 공부를 해서 깨달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공부를 잘해야만 깨달음을 얻을수 있는 것이라면 신학대학을 가야만 하고 공부를 못하는 사람은 깨달을 수가 없다는 말이 됩니다. * 고린도전서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하나님께서 세상의 천한 것들과 멸시받는 것들과 없는 것들을 택하사 있는 것들을 폐하려 하시나니 이는 아무 육체라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 # 은혜란 내가 무엇을 해서 받는 것이 아니라 거저 받는 것이 은혜인 것입니다. 자기가 무엇을 해서 받은 것은 자기가 잘해서 받는 것이기 때문에 은혜라고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 디모데후서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것이라고 말씀하시며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가르치시는 말씀"이라고 하셨습니다. 잠언 말씀을 보겠습니다. * 잠언 이는 지혜와 훈계를 알게 하며 명철의 말씀을 깨닫게 하며 지혜롭게, 의롭게, 공평하게, 정직하게, 행할 일에 대하여 훈계를 받게 하며 어리석은 자로 슬기롭게 하며 젊은 자에게 지식과 근신함을 주기 위한 것이니 지혜 있는 자는 듣고 학식이 더할 것이요 명철한 자는 모략을 얻을 것이라 잠언과 비유와 지혜 있는 자의 말과 그 오묘한 말을 깨달으리라 * 잠언 나의 책망을 듣고 돌이키라 보라 내가 나의 신을 너희에게 부어 주며 나의 말을 너희에게 보이리라 내가 부를지라도 너희가 듣기 싫어하였고 내가 손을 펼지라도 돌아보는 자가 없었고 도리어 나의 모든 교훈을 멸시하며 나의 책망을 받지 아니하였은즉 # 잠언말씀 에는 훈계와 책망의 말씀이 가득 합니다. * 잠언 내가 가장 선...더보기
출처 : Daum 신지식
글쓴이 : 낮음과비움님 원글보기
메모 :